생각만 많고 행동하지 않다니…

유튜브로 재밌고 유익한 컨텐츠를 만들어서 구독자를 10만, 100만 명 보유한 나를 생각해본다. 글쓰기를 잘해 작가로 저명한 나를 생각해본다.

당장에라도 한번 일단 시작하면 가능할 것 같은데 선뜻 움직여지지 않는다. 실행하는데 너무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기 때문일까?

그래, 행동하기 위해서 시작 환경을 아주 간편하게 만들라고 했다. 5분 습관?이라는 책에서 그랬다. 뭐 굳이 저런 책 아니더라도 좋은 생각을 행동에 옮기고 습관화하기 위해선 일단 처음부터 힘주는 게 아니라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보편적인 이론이다.

그렇다면 영상을 제작하고 싶은 나야! 무엇이 문제니? 그래픽 카드가 후진 노트북 때문에 그러니? 그러면, 그래픽 카드 좋은 LG울트라 게이밍 노트북 사면 되겠니?…

요즘 게이밍 노트북이 너무 갖고 싶다. 검은사막을 좋은 그래픽으로 렉 없이 눈호강 하면서 해보는게 꿈이기도 했고, 어도비 프리미어를 자유자재로 다루고 싶기 때문이다… 마침 돈도 있고…

취업 후 목돈을 모으는 걸 우선순위로 하기 때문에 지출에 매우 민감하다. 첫 월급을 2월 10일에 149만원 받았는데 30만원 이내로 썼다. 모아서 더 유익한 곳에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 때문이다.

그런데 그 투자, 과연 지금 필요한 게 맞는가? 120만원짜리 그래픽 카드 좋은 노트북, 지금 사는 게 맞는가? 사도 후회 안 하고, 더욱 나에게 이득을 주는 녀석이 될까?

Chyan Kim 글쓴이

댓글

    YeahwanKim

    (2019년 3월 5일 - 7:56 오후)

    고민이 담긴 글 잘 읽었습니다..이 댓글이 비공개로 되는지는 모르겠는데 너무 많은 에너지 소모도 막연한 걱정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100만원도 훌쩍 넘는 훌륭하고 좋은 장비도 생길테니까 장비든 환경이든 도구든 ‘내가 상상만하고 행동을 하지 않는/못하는 이유’같은 핑계 거리도 없으니 생각만 하지 말고 행동하면 이런 고민도 사라질 것이라고 제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