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어떻게 살 지에 대한 방향성

  1. 열심히 책을 읽고 유튜브나 유,무료 온, 오프라인 강의를 들으며 계속해서 내가 하고 싶었던 사업들을 시도할 것이다.
  2. 내가 하고 싶은 사업이란, 나만의 글, 영상 콘텐츠를 만들어 나를 브랜딩하는 것이다.
  3. 스마트 스토어 창업도 유튜브 영상을 보고 관심을 가져 관련 분야로 취업도 했었지만 단순히 이미 있는 상품을 마진 내어 파는 것은 내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고, 내가 하고 싶은 것과는 연관이 없어 일단 보류해두기로 한다. 상품 판매와 관련된 지식은 나중에 내 브랜딩이 잘 되었을 때 굿즈를 만들어 팔면서 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4. 구체적으로 어떠한 콘텐츠를 만들거냐면 10대를 위한 진로 코칭, 쉽게 경제나 부동산을 설명해주는 강의형 콘텐츠, 자기계발, 일상 VLOG, 온라인 사업에 관해서, 다양한 수익모델 분석, 책 리뷰, 음악 커버, 작곡, 인터뷰이다.
  5. 온라인 플랫폼들에 내 컨텐츠들을 만들어 게시할 것이고, 나를 사람들에게 많이 알리고 나의 좋은 컨텐츠들을 사람들이 알아야 나에 대해 알게 될 것이기 때문에 차근차근 나의 컨텐츠의 질, 양, 게시하는 플랫폼들을 늘려가고 팬과 팔로워를 확보해나갈 생각이다.
  6. 내가 사업하는 궁극적 목표는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싶은 마음 + 온라인 비즈니스는 경제적, 시간적, 공간적 자유를 만들어줄 수 있기 때문 + 가능성이 무한대인 인터넷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획득하기 위해
  7. 나를 브랜딩하는 게 지속가능하며 나의 역량에 따라 무한대로 발전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돈을 버는 방식을 택했다.
  8. 내 팬이 많아지고, 나의 컨텐츠가 알아서 월 순수익 4천만원 이상씩 벌어다주면서 경제적 자유를 획득하면, 더욱 확장시켜서 하고 싶은 일을 할 것이다. 아마 공부나 새로운 것들에 대한 도전을 하게 될 것이다.

Chyan Kim 글쓴이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