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쓰는데 20초도 안 걸리는 컴퓨터가 있어서 좋다

일단, 글을 쓸 때, 시간이 오래 걸리게 되면 안 그래도 피곤한 시간대에, 글을 쓰려는 의지와 인내가 10분 남짓 기다리는 시간 동안 증발해버리고 그 경험이 계속 몸에 남아 다음에도 그런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은 것이다.

그런데 글을 쓰기 위해 컴퓨터를 켜고 블로그를 여는 것까지의 과정이 20초도 걸리지 않으면 내가 목표했던 글쓰기를 달성하기 매우 쉬워진다. 내가 목표한 바를 달성하기 위해, 그 목표를 달성하기 쉽게 환경 설정하는 것은 목표 달성으로 이어지고, 이러한 목표 달성이 작은 성공 경험 축적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아질 뿐더러 더 높은 목표를 세워도 달성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벌써 이 글을 기점으로 7일 연속 매일 글을 올리고 있고 글을 올리는 시간대는 항상 밤 늦은 시간대였다. 그런데 이제 앞으로 이 시간대가 앞 쪽으로 당겨질 수 있을 것 같다. 왜냐하면 이제 더 이상 회사를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시간을 오롯이 내가 쓸 수 있게 되었고, 컨텐츠 비즈니스로 돈을 벌겠다는 결심을 했기 때문에 나를 브랜딩하기 위해 나만의 컨텐츠들을 만들고 다양한 채널에 게시하는 활동들을 시작할 것이다. 우선 큰 목표를 세우고, 그에 따른 세세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할 것 같다. 내일 아침에 병원을 다녀오고 나서 목표 설정을 완료하고 세부 계획까지 짜둔 뒤, 매일매일 일일과제를 설정하고 그에 맞게 삶을 살아가야겠다.

제일 먼저 공부하고 싶은 건 사업자등록하기 전에 어떻게 사업자 등록 해야할지에 대한 법 공부 및 세법 공부이고, 블로그 애드센스 연결, 블로그 하나 더 만들어서 전문 분야 하나 확장시키기, 더 좋은 컨텐츠 만드는 방법 꾸준히 연구하며 매일매일 더 나은 컨텐츠들 많이 만들어내기…. 등등이다.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열심히 할 것이다. 손목이 아프니, 회복하면서 조급해하지 말고 차근차근 철저히 공부하고 준비하며 잘해봐야지!

앞으로가 무척 기대된다. 하나님, 제 앞길을 잘 인도해주세요.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